home > 삼성시력교정센터 > 레이저 시력교정 센터
 
 
엑시머레이저를 이용해서 각막을 성형하던 초기 방식의 레이저 시력교정수술입니다.
수술 후 통증이 수일간 있고, 각막의 절삭량이 많은 고도근시에서는 수술 후 근시로의 퇴행과 각막 혼탁이 비교적 흔하다는 단점이 있어서 현재는 라식에 과거의 영광을 내어주고 말았지만 저도근시에서는 라식에 못지 않은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시력교정수술에 경험이 많지 않은 의사도 비교적 수월하게 시술할 수 있는 점 때문에 지금도 드물지 않게 시행되고 있습니다.

 
 
1) 엑시머나 라섹수술 후 상피가 아물기까지 (3~5일간)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상피가 완전히 아물때까지는 눈에 물이 들어가서는 안되며 눈을 만지거나 무리하게 사용해서도
   안됩니다. 이 기간동안 잠잘 때 안대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3) 업무복귀는 5일 ~ 1주 후면 가능하나 정교한 시력이 요구되는 일인 경우 2주 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4) 세수는 약 5일째, 화장이나 운전은 수술 후 1주째부터 경과에 따라 가능합니다.
5) 수술후 1~2 주간은 수술상처가 불안정한 시기이므로 담배연기를 비롯, 공기가 안 좋은 환경을 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안약으로 간단히 국소마취를 한 후
점안약으로 간단한 국소마취를 한 후
점안약으로 간단한 국소마취를 한 후
각막의 상피세포의 일부를 긁어서 제거한다.
미세 각막 절삭기로 각막 표면을 얇게 깎아 각막편을 만들어 옆으로 젖힌다.
알콜을 이용하여 각막편을 만든후 레이저를 조사한 다음 제 위치에 붙인다.
그 위에 엑시머 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 조직을 필요한 만큼 깎아내어 시력을 고정한다.
컴퓨터에 입력된 돗수만큼의 엑시머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을 깎는다.

 
각막편을 다시 원위치에 덮어주는데 이 때 각막 자체의 붙는 힘에 의해 실로 봉합하지 않아도 잘 부착된다.
각막이 얇거나 눈이 작은 경우에 적합하며 라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력 회복이 느리다. 고도 근시를 포함하여 가장 보편화된 레이저 시력 교정술이며 시력회복이 가장 빠르다 통증과 회복기간은 라섹과 비슷하나 수술법이 간단하다.
약 10분 정도 약 10~15분 정도 수분 이내
약 3~5일간 상피 절편이 안정될때까지 이물감 및 통증이 있다. 통증이 거의 없다. 약 3~5일간 상피가 재생될 때까지 이물감 및 통증이 있다
수술후 4~5일부터 점차 개선된다. 수술시간 후부터 시력 개선이 가능하다. 각막 혼탁이 안 생긴다. 수술후 4~5일부터 점차 개선된다.
약1~3개월 약1~3개월 약1~3개월

· -8디옵터이하의 근시.난시
· 굴절이상에 비해 각막이 얇은 경우
· 각막절삭기의 장착이 어려운 매우 작은 안구의 경우에 적합

· 모든 근시, 난시, 원시
· 빠른 시력 회복이 필요한 경우
· 켈로이드 체질의 경우에도 가능

· 중등도 이하 근시, 난시, 원시(-6디옵터 이하)
· 재발성 각막 표면 질환, 각막 혼탁의 경우도 치료가 가능

수술 동시 가능 수술 동시 가능 수술 동시 가능
각막 혼탁이 거의 없거나 미미하게 발생. 감염, 부족교정, 과교정, 안압상승, 일시적인 야간 눈부심 현상 각막 혼탁이 없다. 부족교정, 과교정, 감염의 위험, 각막 상피의 실질내 침범, 실질의 불규칙 절제 일부 고도근시 환자에선 각막 혼탁이 약간 있을 수 있다. 부족교정, 과교정, 수술 후 감염, 안압상승, 일시적인 야간 눈부심 현상 등 호소